본문 바로가기
Information & Article

갤럭시 S20,21,23 시리즈 자가수리

by nunkkot 2023. 6. 24.
728x90
반응형


고객 자가수리란?
고객이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일부 삼성 제품에 한 해 정품 부품과 수리공구, 수리 매뉴얼을 통해 수리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. 

고객의 '경제적 부담 경감' 과 '친환경 서비스'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시 '금액 환불'과 '1년 부품보증' 정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.


고객 자가수리 대상 모델 은 아래와 같아요.
갤럭시 S20 시리즈(SM-G981N/G986N/G988N)
갤럭시 S21 시리즈 (SM-G991N/G996N/G998N)
갤럭시 S22 시리즈 (SM-S901N/S906N/S908N)

자가수리 대상 부품 
① 디스플레이 ② 후면 커버 ③ 충전포트/충전단자


자가수리 부품 구입 방법 
자가수리 부품(수리공구) 구매 절차

1. 홈페이지 구매 
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
② 소모품샵 > '고객 자가수리’ 메뉴 선택

③ 스마트폰 선택
④ 부품(수리공구/디스플레이/후면 커버/충전포트) 종류 선택
⑤ 구입할 부품 선택
⑥ ’구매하기’ 선택하여 주문/결제 진행


2.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구매
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1588-3366(통화요금 : 발신자 부담)으로 문의하여 자가수리 부품 재고 여부 확인 후 예약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.

※ 부품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※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구매전 판매가격/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급금/ 반납 확인 후 최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.

자가수리 부품 등록 방법 
자가수리 부품 보증 및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불금 지급을 위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.(상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등록 가능) 

※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: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, 수리공구(스마트폰/노트북용만 해당, TV는 제외)

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
② 마이페이지
③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
④ 구매 부품 보증등록

⑤ 제품 모델명 입력
⑥ 제조번호(S/N) 입력
ㆍ서비스 센터 구매 : ⑦ 영수증 번호 입력 ⑧ 조회하기
ㆍ홈페이지 구매 : ⑨ 온라인 주문 조회 ⑧ 조회하기

※ 서비스 센터 구매의 경우 구매 영수증 번호 입력(분실시 구매 센터 안내)

⑩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용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, 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 가능
※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, 스마트폰/노트북 수리공구에 한해 등록 필요

⑪ 계좌 오류 여부 확인
⑫ 등록


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안내

자가수리에 필요한 수리 매뉴얼(동영상 포함)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, 수리공구 또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. 

다만, 평소 전자제품 수리에 관심이 없으셨을 경우 자가수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자가수리 과정에서 타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,

(참고로, 자가수리 방법을 교육하는 곳은 없습니다.)

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  ① 서비스 안내 ② 고객 자가수리에서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합니다.


https://www.samsungsvc.co.kr/solution/1399036

[삼성 스마트폰] 갤럭시 스마트폰 고객 자가수리가 궁금합니다. | 삼성전자서비스

삼성전자 서비스는 스마트폰(1399036) 제품에 대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 갤럭시 스마트폰 고객 자가수리 안내 콘텐츠

www.samsungsvc.co.kr
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