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객 자가수리란?
고객이 직접 수리할 수 있도록 일부 삼성 제품에 한 해 정품 부품과 수리공구, 수리 매뉴얼을 통해 수리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고객의 '경제적 부담 경감' 과 '친환경 서비스'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와 수리공구 반납시 '금액 환불'과 '1년 부품보증' 정책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.
고객 자가수리 대상 모델 은 아래와 같아요.
갤럭시 S20 시리즈(SM-G981N/G986N/G988N)
갤럭시 S21 시리즈 (SM-G991N/G996N/G998N)
갤럭시 S22 시리즈 (SM-S901N/S906N/S908N)
자가수리 대상 부품
① 디스플레이 ② 후면 커버 ③ 충전포트/충전단자
자가수리 부품 구입 방법
자가수리 부품(수리공구) 구매 절차
1. 홈페이지 구매
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
② 소모품샵 > '고객 자가수리’ 메뉴 선택
③ 스마트폰 선택
④ 부품(수리공구/디스플레이/후면 커버/충전포트) 종류 선택
⑤ 구입할 부품 선택
⑥ ’구매하기’ 선택하여 주문/결제 진행
2. 서비스센터 방문 직접 구매
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 1588-3366(통화요금 : 발신자 부담)으로 문의하여 자가수리 부품 재고 여부 확인 후 예약 또는 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.
※ 부품 구입 후 30일 이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부품 구매 등록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구매전 판매가격/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급금/ 반납 확인 후 최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.
자가수리 부품 등록 방법
자가수리 부품 보증 및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환불금 지급을 위한 정보 등록이 필요합니다.(상품 배송완료 다음날부터 30일 이내 등록 가능)
※ 환불금 제공 대상 부품 :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, 수리공구(스마트폰/노트북용만 해당, TV는 제외)
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로그인
② 마이페이지
③ 자가수리 부품 보증등록
④ 구매 부품 보증등록
⑤ 제품 모델명 입력
⑥ 제조번호(S/N) 입력
ㆍ서비스 센터 구매 : ⑦ 영수증 번호 입력 ⑧ 조회하기
ㆍ홈페이지 구매 : ⑨ 온라인 주문 조회 ⑧ 조회하기
※ 서비스 센터 구매의 경우 구매 영수증 번호 입력(분실시 구매 센터 안내)
⑩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 및 수리용공구 환불금 지급을 위한 계좌번호 입력, 회원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 가능
※ 스마트폰 사용불량 디스플레이, 스마트폰/노트북 수리공구에 한해 등록 필요
⑪ 계좌 오류 여부 확인
⑫ 등록
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내 자가수리 안내
자가수리에 필요한 수리 매뉴얼(동영상 포함)이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, 수리공구 또한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다만, 평소 전자제품 수리에 관심이 없으셨을 경우 자가수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. 자가수리 과정에서 타부품의 손상이 발생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하셔야 합니다,
(참고로, 자가수리 방법을 교육하는 곳은 없습니다.)
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① 서비스 안내 ② 고객 자가수리에서 자가수리 영상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합니다.
https://www.samsungsvc.co.kr/solution/1399036
'Information & Articl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월 현대카드 Apple Pay 이벤트 카페 베이커리 외식 최대 41프로 캐시백 행사 (0) | 2023.06.29 |
---|---|
삼성 갤럭시 S시리즈 핸드폰 후면 케이스(뒷판)교체 비용 및 배터리 교체비용 (0) | 2023.06.25 |
베스킨라빈스 와츄원 케이크 4종 20프로 할인- 23년 6월 16일~25일 (0) | 2023.06.23 |
매월 22일 쉑쉑버거 쉑데이 할인 (0) | 2023.06.19 |
카카오뱅크 굿모닝 챌린지 시즌3 6월 26일부터 (0) | 2023.06.17 |